본문 바로가기

오늘의 일상

다이소 계란타이머 / 내돈내산 / 계란삶기 / 다이소 추천템

반응형

안녕하세요?

 

오늘은 얼마전 다이소에서 발견한

 

귀여운 친구를 소개해 드리려구요!

 

귀엽죠?

바로 이 친구의 이름은

 

반숙/완숙을 마음대로 조절하는 계란 타이머

 

계란을 삶을 때 얼마나 삶았는지

 

저 같은 초보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

 

가격도 저렴하겠다 냅다 구매해서 데려왔어요!!

 

뒷면을 찍어서 보여드리려고 하는데

 

고정이 안되서 급하게 눈 앞에 거울로 거치 후 찍었어요

 

우선 저 계란 타이머를 계란 삶을 때 같이 삶아주셔야 해요

 

그런데 레진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어서 심할경우 2-3회 먼저 삶아주세요

 

계란 타이머는 크게 3단계 (반숙1, 반숙2, 완숙)

 

세부적으로는 5단계(3단계에 반숙1.5, 반숙2.5 추가)로 나누어져 있어요

 

계란과 함께
뒤집어서


 

"삶아 볼까요?"

 

저의 방식으로 일단 해보도록 할게요:)

 

5단계 진행을 위해 5개 준비

먼저, 냉장고에 있는 계란을 상온에 1시간 정도 꺼내 놓아줍니다

 

 

소금 한 스푼
식초 한 스푼

그리고 계란을 삶기 전에는

 

계란 타이머, 소금, 식초를 한 스푼 넣어주세요

 


"삶기 시작"

 

1단계 달걀 구출
중간점검

물에 끓고 있으면 에그 타이머가 안보여서

 

한번씩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:(

 

마지막

저는 타이머별로 확인해보기 위해서 계란을 하나씩 빼주었어요

 

완숙까지 다 했을 때

저렇게 하얗게 변하면 완숙이 됐다는 것이죠

 

저는 되게 신기하더라구요

 

식혀주기

다 삶아진 계란은 찬물이나 얼음물에 잠시 담가주세요

 

그리고....

 

대망의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..

 

삶고 난 후

삶아진 계란 단면 왼쪽부터

 

반숙1.5 / 반숙 2 / 반숙 2.5 / 완숙

 

처음에 5개 넣었는데

 

왜 4개냐구요??

 

반숙 1단계는 처참히 망했거든요

 

아마도 불의 세기와 물의 양에 따라

 

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

 

이렇게 된 계란을 먹어본 결과

 

저의 개인적인 취향은 반숙 2.5가 좋네요!!

 

삶은계란 드시고 싶을 때

 

한번쯤 같이 삶아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:)

 

벌써 올해의 마지막인 12월이네요

 

올 한해는 정말 힘든시기가 많았는데

 

마지막까지 마무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

 

오늘도 고생 많았어요 :)

 

내일도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!

반응형